집에 쓰지 않는 아이패드가 있다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OS, Android 태블릿 둘다 공통사항이고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지만 듀얼(서브) 모니터로 쓰는건 비효율적이다 판단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써먹었던건데, 사용하지 않는 태블릿이 있다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App Store or Play Store에 Twomon이라고 검색해주면
TwomonUSB, TwomonAir, Twomon SE가 있습니다.
Twomon SE라고 새로 생겼더라고요.
이건 iOS 11 업데이트가 된 기기부터 가능합니다.
일부 구형 아이패드는Twomon SE가 불가능하고 TwomonUSB만 가능합니다.
제가 오늘 해볼것은 TwomonUSB 입니다.
Air는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USB와 SE는 데이터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는 앱입니다.
어플 설치를 하고 PC에도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투몬 PC 다운로드 : http://www.easynlight.com/twomonusb/
PC의 운영체제의 맞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안내가 나올텐데 진행 해주시면 되고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 https://www.apple.com/kr/itunes/
아이패드의 TwomonUSB 어플을 실행 시키고 PC와 USB를 연결합니다.
위 화면이 나왔다면 PC에 설치되어있는 <- 요놈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 해주시면 됩니다.
추천세팅은
고성능 모드를 추천드립니다. 문서 웹서핑만 한다 하더라도 고성능이 제일 낫습니다.
OFF로 시스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로 된다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상 드라이버는 약간 화면에 지연시간이 있습니다.
되는 PC가 있고 안되는 PC가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적용 사진)
사용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습니다. 모니터가 없다면 투몬을 이용해 아이패드로 모니터 대용으로 사용이 될까?
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모니터 없이 투몬 USB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할까?
결론은 가능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어플)을 사용하면 모니터가 없더라도 PC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초기세팅엔 모니터가 필요하지만 세팅이 끝나면 모니터 없이 투몬어플과 아이패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